[아카데미/리뷰] 봄 아카데미 3강. 로고스서원 김기현 목사



어느덧 문선연 봄 아카데미가 3번째나 진행되었습니다. 로고스서원 대표인 김기현 목사님이 오셨지요.

 

<책읽기와 글쓰기의 영성>에 관한 좋은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일단 많이 읽어야 합니다. 장르도 중요하지만 다양하게 많이 읽는것이 필요합니다. 독서 방법에 대한 책 두권 <생각을 넓혀주는 독서법>, <유배지에서 보낸 편지>을 소개해주셨습니다.

또한 로고스서원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인문학 강좌와 성인 강좌를 소개해주셨는데, 책을 읽고 서평을 쓰고 함께 읽는 새로운 지식 공동체의 교회적 모델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목사님 개인적인 독서법으로 주제별, 인물중심으로 10권씩 접근하는 전작독서법도 말해주셨어요.

<책은 사람이다> 책을 무미건조하게 읽는 것보다 대화하듯 반응하며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쓰는 방법에 있어서도 좋은 팁을 주셨어요. 자주 많이 쓰는 훈련부터 구체적으로 노트에 개요를 잡고 분량에 맞추어 쓰는 것과, 한 문단에 한 주제를 담아는 것, 그리고 마감의 힘(?)을 빌려 쓰는 것 등. 다양한 내용들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멀리 부산에서 오셔서 밤늦게까지 열강해주신 목사님과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문화&목회 연구/강좌·심포지엄·포럼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