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리뷰] 봄 아카데미 2강. 임영신 평화여행가 강의




"여행은 떠나는 것이 아니라

돌아오는 것이다"

- 임영신 평화여행가

 

 

 

 

 

 

4월 8일, 문선연 봄 아카데미 2주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임영신 평화여행가(이매진 피스대표)를 모시고 너무나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정말 좋았습니다)

들으면서 느꼈던 부분을 몇 가지 간추려보겠습니다.  

 

 

1. 여행은 공간에 대한 것이지만 또한 시간에 대한 것이라는 말이 참 좋았습니다. 5년 뒤, 10년 뒤 같은 곳을 방문하면서 달라져 있는 자신과 마주하는 것처럼 말이지요.


2. 일상을 여행자처럼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침에 일어나 무엇을 해야되지, 로 질문하는 것이 아니라 오늘은 무엇을 하고 싶지, 로 질문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3. 임영신 선생님은 공정여행/평화여행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여행을 준비할 때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맵핑하는 것이 중요한데 본인에게는 Fair가 키워드라고 하셨죠. 런던, 네달란드, 독일의 Fair 여행을 소개해주셨어요. 장소도 중요하지만 그곳에서 만나는 사람에 대한 기억이 더 중요하다고 하셨죠.


4. 또 마지막으로 최근에 이사한 경기도 화성에서의 삶을 나눠주셨어요. 그동안 여러 나라를 다니면서 얻은 경험과 만났던 사람들과의 이야기들을 화성이라는 마을에서 풀어내고 있는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주셨습니다. 지역의 사람들을 만나고 연결시키고 함께 공동체를 세워나가는 이야기가 참 뭉클했습니다.


5. 다음주는 김기현목사님(로고스 서원대표)이 오십니다. 글쓰기와 책읽기에 대한 강의가 있어요^^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문화&목회 연구/강좌·심포지엄·포럼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