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10월 문화캘린더






영화: 좋은 영화관 필름포럼이 추천합니다!

<살아남은 아이>

이번 문화캘린더에서 소개할 영화는 신동석 감독의 <살아남은 아이>입니다. 어느날 찾아온 아들의 죽음은 부모에게는 찢어지는 고통을 안깁니다. 아들의 죽음은 어떤 아이를 살리기 위함이었다는 이야기에 아들이 자신의 목숨을 바치고 살린 아이 기현과 점점 가까워지는 부부는 결국 기현이라는 아이를 자신의 자식처럼 여기게 됩니다. 그런데, 어느날 밝혀진 아들의 죽음의 진실은 부모의 가슴을 다시 한 번 괴롭게 만드는데요. 미움과 증오 그리고 다시 용서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풀어낸 영화입니다. 

작년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신인 감독 국제 경쟁 부문에서 공개된 이후에 관객들과 국내외 언론 매체의 호평을 받았고, 국제영화평론가협회(FIPRESCI)상을 수상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제68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해외 평단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기대되는 작품 <살아남은 아이> 추천합니다. 

* 영화 <살아남은 아이>는 오는 9월, 10월 좋은 영화관 필름포럼에서도 개봉합니다.



전시

<오!에르베 튈레 색색깔깔전>

가을하면 생각나는 것은 우리의 시각을 사로잡는 다채로운 색깔의 과일들과 단풍들이겠죠? 다양한 색들과 함께 노는 재미있는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어른도 재미있게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이들도 함께 참여가 가능한 유익한 전시회! 무려 8개의 섹션들이 우리의 상상력을 마구마구 부풀게 합니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서 만드는 작품공간도 꼭 참여해보시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지쳐가는 우리의 삶속에 이런 색색깔깔한 발상이 필요해요. ‘문제는 상상력이야!’라고 말하는 작가의 목소리가 우리의 삶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입니다. 

전시기간: 2018.07.21.-10.21

관람시간: 11:00-20:00 

전시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공연

<오!캐롤>

세계적인 팝의 거장 닐 세다카의 흥행대작 쇼뮤지컬 <오!캐롤>을 소개합니다. 

2016-2017년 초연을 9.4의 높은 평점으로 마무리하고, 앵콜 공연이 시작되었네요. 1960년대 파라다이스 리조트에서 벌어지는 각양각색의 러브스토리가 가져오는 유쾌하고도 즐거운 작품. 올드팝송이지만 뮤지컬을 관람하는 순간 나도모르게 몸을 움직이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매력과 흥이 넘치는 팝의 세계가 펼쳐치는 뮤지컬 <오! 캐롤>을 소개합니다.  

일시: 2018. 8. 16~ 10.21 / 장소: 디큐브아트센터 / 145분 / 7세 이상 관람

화~금 저녁 8시/ 토 오후 3시, 7시/ 일 오후 3시 (월 공연 없음)

VIP 13만원/ OP 12만원 / R 11만원/ S 8만원/ A 6만원 




천고마비의 계절, 영혼도 찌워볼까요? 책 데이트 코스   

최근 북캉스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Book과 Vacance를 합친 이 단어는 책과 함께 휴가를 즐기는 문화를 일컫는 말입니다. 편안하고 아름다운 공간에서 내가 원하는 책을 마음껏 볼 수 있다면 상상만 해도 힐링가득한 나들이가 될 것 같아요. 이번 문화캘린더에서는 책 나들이를 떠날 수 있는 다양한 독립서점 핫스팟을 소개합니다.    


지혜의숲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나무가 책이되고, 책이 지혜가 되는 지혜의 숲”지혜의 숲은 공동서재로, 정말 책으로 가득한 울창한 숲과 같은 곳입니다. 멋진 건축물과 함께 책들에 둘러싸여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



이터널 저니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해안로 268-32)

부산의 해안가에 들어서있는 휴양지 아난티 코브에 위치한 서점 이터널 저니. 책을 통해 시공간을 뛰어넘는 여행을 선사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책을 매개체로 그간 잊고 있었던, 또는 몰랐던 취향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산책하는고래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340-18)

낮에는 그림책과 단행본을 판매하는 서점, 그리고 영업후에는 북스테이 공간으로 이용가능한 예쁜 주택 서점. 그림책에서 꾸민 책방도 인기가 최고라고 하네요. 낮 12~오후 6시까지 (북스테이 가능)



오월의 푸른하늘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덕평로877번길 16)

작고 아담한 독립서점으로, 책방지기와의 따뜻한 소통과 어울림이 가능한 곳입니다. 옛날 외양간을 개조한 주택을 다시 리모델링한 공간으로 한옥의 정취와 멋이 풍겨납니다. (입장료: 5000원 북스테이 가능)




게 시 글 공 유 하 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문화선교연구원

문화선교연구원은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한국 사회문화 동향에 대해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 기독교 문화 담론을 이루어 이 땅을 향한 하나님 나라의 사역에 신실하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와 영화관 필름포럼과 함께 합니다.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미지 맵

    웹진/문화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